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업안내 - 믿음으로, 희망으로, 보다 큰 사랑으로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늘 함께합니다.

인사말

> 협회안내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임상목회교육협회(KCPE)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시고,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70년대 중반부터 일부 신학대학(원)과 병원에서 실시되고 있던 한국에서의 임상목회교육이, 협회의 창립으로 새롭게 출범(2001년)한 지도 어느덧 20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20여년 동안 각 센터에서 교육하신 감독자님들과 각 센터 관계자들과 열심히 교육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며 회장으로서 여러 임원들 및 감독자님들과 다음의 내용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각 CPE 센터의 정상화입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모든 분야가 힘들었듯이 임싱목회교육 현장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특히 병원을 장(場)으로 하는 경우, 환자 심방이나 상담이 제한되어 어려움이 더 컸습니다. 이제 코로나19가 새로운 국면에 들어서는 새해에는 각 센터의 교육이 더 활발해지리라 기대하고, 협회는 각 센터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잘 뒷받침하겠습니다.

둘째, 신학대학 및 신학대학원과의 교류확대입니다. 그동안에도 신학대학과 신학대학원에서 병원을 통한 임상목회 실습이나 임상목회교육에 관심을 갖고 실시해왔는데, 최근 들어 그 관심도가 더 커졌음을 느낍니다. 정식 학과목이나 실습과목으로 임상목회교육이 인정되고, 더욱 많은 신학생들이 이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각 신학대학 및 신학대학원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하겠습니다.

셋째, 지방의 임상목회교육 센터 신설입니다. 지난 20년간 수도권의 임상목회교육 센터들은 신설되고 활성화 되었으나, 몇 몇 지방은 임상목회교육 센터가 없거나 감독자가 있어도 운영되지 못한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는 지방에서도 임상목회교육을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방의 임상목회교육 센터 인준을 늘리고, 그 센터들이 활성화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국제교류 및 대외관계의 활성화입니다. 지난 20주년 국제세미나를 통해 미국임상목회교육협회(ACPE)를 비롯해 다양하게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 관계들이 지속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한국원목협회의 원목교육원을 비롯해 상호 협력해야 하는 여러 기관 및 단체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고, 지지 및 지원 시스템을 강화하겠습니다.

이러한 사명을 한국임상목회교육협회가 충실히 감당할 수 있도록 지지와 응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한국임상목회교육협회 회장 최 형 철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15839]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591 G샘병원 13층 원목실    문의 : kkcpe@hanmail.net
Copyright © 2017

한국임상목회교육협회

All rights reserved.    홈제작 www.fivetop.co.kr